익사사 계기판 , 브레이크 레버 장력, 서스펜션 조절 방법 및 Tip
킴코 익사사 계기판 , 브레이크 레버 장력, 서스펜션 조절 방법 및 Tip
> 계기판 내용 변경을 위해서는 점화 스위치를 “ON"으로 해야 합니다 <
* 모드 변환 방법 : "ADJ" 버튼을 2초 이상 누르면 ODO, TRIP1, TRIP2, OIL Service 모드 등으로 바뀝니다.
I. 계기판 변경
1. 시계 세팅
1) ODO 모드 상태에서만 세팅 됩니다.
2) "MODE"와 "ADJ" 버튼을 동시에 2초 이상 누르면 시간이 깜박거리며 변경이 가능합니다.
3) “ADJ" 버튼으로 시간을 "MODE" 버튼으로 분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4) 조정이 끝났으면 10초 이내에 "MODE"와 "ADJ" 버튼을 동시에 눌러줘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작업 내용이 취소 됩니다.
2. OIL Service 등 끄기
- 적산거리가 5,000km 마다 자동 점등됩니다.
1) "OIL SERVICE" 모드에서 "MODE"와 "ADJ" 버튼을 동시에 2초간 눌러주면 자동으로 꺼집니다.
3. ABS 경고등
- ABS 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되지 않는 경우, ABS 경고등이 주행 중에도 계속 점등됩니다.
- ABS 경고등이 점등되어 있더라도, 브레이크 기능은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 ABS 기능은 시속 10km 이상에서만 작동됨
II. 브레이크 레버 장력 조절
* 장력 조절 방법 : 좌, 우측 브레이크 레버를 운전석에 앉아있는 방향에서 뒤로 살짝 밀면서 둥그런 조절레버의 장력을 조절하시면 아주 쉽게 조절됩니다. 원하는 번호를 검은 점에 일치시키시면 됩니다. (ㅋ 전 초반에 무식하게 뺀찌로 강제로 돌렸다는 사실은 안 비밀....ㅠ)
- 브레이크 레버를 당길 때 4번이 가장 멀고, 1번이 가장 가깝습니다.
III. 서스펜션 조정
* 서스펜션 조정은 적당한 스페너로 돌리면 됩니다.
* 조절은 1-2-3-4-5 혹은 5-4-3-2-1로 바꿔야지 5-1 혹은 1-5로 바로 넘어가시면 서스펜션에 손상을 초래할 수 있다고 합니다.
1) 1~2는 도로상태가 좋을 때 (서스펜션이 소프트함)
2) 3~5는 적재량이 많거나 도로상태가 좋지 않을 때 (서스펜션이 비교적 하드함)
* 좌. 우 서스펜션은 항상 같은 단계로 조절 되어야 합니다.
* 표준 서스펜션 단계는 3입니다.
***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돌리면 서스펜션이 점점 하드해짐, 즉 가장 높은 톱니 산에 위치하면 1단계이며 가장 낮으면 5단계입니다.
Tip) 브레이크를 잡은 상태에서 다른 작업을 해야 할 때
- 벨크로테입 암수 한 몸인 것으로 감으시면 편하게 관련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양면 벨크로 테잎 용도:
- 수공구로 구동계 열어서 클러치쪽 너트 풀 때, 브레이크액 정비/교환, 자전거에 블루투스 외장 스피터 설치시 등등